기타 안내

통일미래센터의 교류와 화합의 장, 우리의 꿈! 여기서 시작됩니다.

Top Image
home
기타 안내

01

평화를 담은 용기 소개

평화를 담은 용기는 38선으로부터 솟아 오릅니다. 하늘을 향하여 위로 열리며 촉가에 대응하여 소리를 듣고 소리를 발산합니다 용기의 바닥에 찬 수면은 거울이 되어, 관람객을 비추기도 하고, 위로 우주적 신비를 반사하며 겹치기도 합니다 용기의 공학적 디자인은 오스트리아 gbd의 유겐 슐러와 협업했습니다
평화를 담은 용기
평화를 담은 용기
평화를 담은 용기

02

빛과 비움의 조화

#센터명소
평화를 담은 용기는 공간적 경계와 테두리로부터 물질과 빛의 아름다움을 찾습니다 비움이 채우는 용기들은 인간의 상상력을 담으며 서사를 자극하며 보는이에게 영감을 제공합니다.
평화를 담은 용기

03

평화의 메시지, 용기에 새겨지다

#센터명소
평화를 담은 용기에 새겨진 시는 시인 최돈미의 시집 'DMZ 식민지'에 실린 시 '하늘 유추 입니다' 이 시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하늘을 지나가는 철새를 보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평화를 담은 용기

04

DMZ에서 베를린까지

#센터명소
시인이자 번역가인 최돈미의 작품은 'DMZ 식민지','거의 전쟁',' 아침 뉴스는 흥미롭다'가 있으며 그녀는 베를린 예술가 펠로우쉽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려는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평화를 담은 용기

05

철학이 빚는 공간

#센터명소
어반토폴로지는 '평화를 담는 용기'의 시작과 조율에 주된 역할을 하였습니다. 건축가 김태영과 김현준이 서울에서 설립한 이것은 건축과 도시에서 위상적 관점을 탐구하는 디자인-리서치 입니다.
평화를 담은 용기
VR체험 VR체험 홍보책자 홍보책자 메타버스 메타버스 FAQ FAQ 위로 가기